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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교육학부

소개

총신대학교 산업교육학부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기초하여 산업체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재교육을 위해 설립된 계약에 의한 학과이다. 보육현장은 영유아를 둘러싼 환경과 정책 변화, 부모의 요구에 따라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가 요구되고 있기에 기존 보육교사의 역량을 강화할 체계적,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학부에 아동학과와 아동상담심리학과, 대학원 석사과정에 유아교육 전공과 아동상담심리 전공 그리고 대학원 박사과정에 유아교육 전공이 개설되었다.

본 학과는 총신대학교의 설립 이념에 기초하여 기독교인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육 및 아동상담심리 이론과 현장에서의 운영 원리를 해석하고 통합하도록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통하여 바른 인성으로 영유아를 사랑하고 보육 관련 이론과 현장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보육교사와 원장이 양성됨으로 영유아와 그들이 속한 가정과 사회에 건강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교육목적 및 목표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보육 및 아동상담 이론과 실무 원리를 해석, 적용하는 기독교인 보육교사와 상담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교육목적 하에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다.

• 하나님 앞에 신실한 기독교인을 양성한다.
• 보육과 아동상담을 부르심으로 받아 책임을 다하는 소명자를 양성한다.
• 보육과 아동상담 이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 시대적 변화와 필요를 파악하여 보육과 아동상담을 선도할 리더를 양성한다.
• 기독교 인성으로 영유아와 가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치는 청지기를 양성한다.

특성

총신대학교 산업교육학부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 기독교인 교수와 학습자
• 학문적 탁월성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 기독교 세계관으로 이론과 실무 원리를 해석, 통합하는 교육과정
• 예배와 기도를 통한 영성 훈련
• 보육현장의 상황을 고려하는 평일 야간 또는 토요일 수업
• 동문과의 인프라 구축 및 맞춤형 보육현장 컨설팅 운영